Yang, Dog (plan: Ghim Dahwan) has come!
SHOW
<양말2피티>
5.18. - 6.8. 2018.
참여 : 양말, 개
플랜 : 김 대환
<Yang2pt>
5.18. - 6.8. 2018.
list: Yang, Dog
plan: Ghim Dahwan
<양말2피티> ‘양말’과 ‘개’의 만남의 상상을 돕는 전시이다.
따라서
전시 장소에는 양말과 개의 만남을 돕는 친구의 친구들(‘양말’과 ‘양말2’, ‘피티'와 ‘2피티' ) 을 선보이는데,
이들로 하여금 바닥 거울과 전망대를 넘어서는 자리에 눈-노리개를 만들어 가지는 것이 기대하는 바이다.
TELL
<양말2피티>는 나의 친구 양말(1)과 개(a)의 만남의 상상을 돕는 전시이다.
Q. (아,)만남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?
q. 어디 도움.
(1) 흰 털과 검은 두 눈과 코와 혀, 수염과 발톱과꼬리를 가진다. 숨을 소리내어 뱉고, 친구와 함께 있을때 짖는다. 태생적으로 웅크리거나 낮은 언덕을 오르고, 늘 온 몸을 내던지지만 몸 전체를 스스로 상상 하지 않는다. 세 번의 이벤트를 기억한다. 친구의 아침, 저녁, 밤과맞추어 지낸다. 즐거움을 오해하고 아픔을 오해한다. 쓸쓸해지는 것을 받아 들일 수 있다. 다정함을 알아 챌 수있다. 키와 크기와 무게를 모른다. 자리 만드는 법을 안다. 친구를 잊지 않는다. 친구가 될 이를 선별 할 줄 안다. 태어남 없이 지내며 10년을 넘겨 산다.
(a) 하나의 머리(귀-눈-코-이-혀), 네 개의 다리(관절-근육-털), 하나의 꼬리가 있다.
(o) 비슷한 햇수의 묶음이 없이도(물론 큰 도움이겠지만) 서로 닮은 모양과 농도를 주고 받으며 지낼 수 있는 이가 있다면, 그리고 이들의 지루한 시간을 충분히 상상해내고 별명을 붙일 수 있(을만 하)다면, 우리 함께 친구 모양 스티커를 친구 모양 냉장고에 붙일 수 있다면.
*전시는 친구(o)를 만들 수 있을까.